즐겨찾기 추가
Update 12.7(수) 15:51
종합 정치/자치 사회/환경 농업/경제 교육/문화 기획/특집 전체기사
업데이트 뉴스

광주뷰티직업전문학교

아름다움 가꾸는 전문직업인들의 훌륭한 ‘배움터’
헤어미용-피부미용-메이크업-네일미용-속눈썹연장
개인지도로 높은 합격률 자랑하며 뛰어난 리더 배출
취업과 창업연계 위한 뷰티산업체와 지속 MOU체결
2022. 08.24(수) 15:48확대축소
사람들은 누구나 아름다워지기를 갈망한다. 그래서 화장을 하고 머리를 손질하는 등 일명 치장을 하며 자신을 가꾸며 살아간다. 이처럼 아름다움을 가꿔주는 사람들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광주뷰티직업전문학교(원장 박혜정).
광주광역시 동구 중앙로 충장로파출소 바로 위에 자리한 광주뷰티직업전문학교는 타고난 소질이 있거나 누군가를 단장해주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찾아와 배움의 열기가 가득하다.
지난 2009년 광주뷰티아카데미로 설립한 이곳은 2010년 광주뷰티직업전문학교 고용노동부 광주고용센터 민간직업훈련시설로 지정 받았다.

광주뷰티직업전문학교는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미용을 교육하고 있으며, 직업훈련시설 지정 후 이·미용 교육과정을 실행 중 2017년 광주전남지역 특화과정으로 속눈썹미용 실무교육과 왁싱(제모)과정을 추가 운영하고 있다. 또 취업과 창업연계를 위한 뷰티산업체와 MOU체결을 지속해 나가고 있으며, 해마다 시설정비를 통해 청결하고 안전한 시설에서 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광주뷰티직업전문학교는 뷰티산업분야에서 각광받는 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미용기술 습득을 목표로 미용중등교사와 직업훈련교사로 구성된 전문 강사진이 개인의 실력 차에 따른 개별적이고 차별화된 개인지도식 교육으로 높은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다. 더불어 취업과 창업 실전에 필요한 미용서비스와 예절교육을 병행해 실무과정에 뛰어난 기술을 가진 리더를 탄생시키고 있다.
이곳은 박혜정 대표를 필두로 행정실장, 직업상담사, 직업훈련교사, 훈련강사 등이 각자가 배우고 싶은 훈련 직종에 참여하는 교육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는 최고의 환경을 제공하면서 양질의 교육을 전달하고 있는 것.
특히 ‘정직하게 벌고 사회적 약자를 위해 쓰라’는 사훈을 바탕으로 국비직업훈련교육을 운영함에 청렴과 윤리의식을 철저히 지키고 있어 교육생들의 신뢰가 높다.
도전하는 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빠른 시간 내에 원하는 자격증을 취득하고 취업이라는 문턱을 넘도록 조력자가 돼 훈련생들을 정성을 다해 지도하고 있는 광주뷰티직업전문학교의 훈련생들은 20대~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구축하고 있다.
박혜정 원장은 “미용분야의 전문직업학교를 운영하기까지 저 또한 국비지원혜택을 통해 직업전향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며 “개인의 기술이야말로 평생 활용할 수 있는 경제활동의 원동력이 됨을 몸소 깨달았으므로 그 기회를 나눔하듯 누군가의 직업선택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가르침에 앞장서며 책임감과 사명감을 안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일하지 않고 놀면서 평생을 여유롭게 살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럴 수 없는 것이 현실이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배우고 익혀 전문직업인이 되어 열심히 일하고 그 대가로 행복을 추구할 수 있는 여유를 누리는 것이 참 행복이 아닐까 생각한다”며 “미용분야에서 성공하려면 지금 최선을 다했다고 자만하지 말고 내가 부족했던 그 무언가를 찾도록 노력하며, 부족함의 2%를 직업훈련기관에서 도움을 받아 날개를 펴고 다시 날아가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세상을 살다보면 쉽게 얻어지는 것은 없다. 그 만큼 노력해야 하고 무엇인가 성취하기 위해서는 인고의 시간이 더해져야 값진 결실의 열매를 거둘 수 있는 것이다.
광주뷰티직업전문학교는 훈련생들이 꾸준히 지향해온 길에 그동안 투자했던 시간이 헛되지 않게 가르침을 더해 성공의 빛을 발할 수 있도록 격려를 아끼지 않고 있다.
광주뷰티직업전문학교는 세상의 아름다움을 가꾸는 서비스업 종사자로서 참된 인성을 갖춘 미용인을 배출하는 훌륭한 배움터로 지금의 팬데믹시대를 극복하며 전문직업인들이 꽃을 피울 수 있도록 그들의 단비가 되고 있었다.


박은정 기자 cws2344@hanmail.net        박은정 기자 의 다른 기사 보기

교육/문화 주요기사
나주교육지원청, 소통-공감-동행-행복나주교…이영미 문화관광해설사나주천연염색재단, 대한민국 규방공예 공모…
서예가 문광희화가 김예지양수척 출신 기녀 자운선
고종의 묘호는 ‘고종태황제’빛가람신문 만평나주시, 거북선 건조 ‘체암 나대용 장군 학…
사회적기업 만들평야, 산정마을 위한 다양한…빛가람신문 만평나주 문평면, 나대용 장군 일대기 다룬 오륜…
건협, 제27회 초등학생 금연글짓기 시상식 …김주호 작가(사)한국고고장구진흥원 광주북구지부 심미…
최신 포토뉴스

다도참주가

나주 빛가람종합병원장 …

화순농협 조준성 조합장

윤병태 시장 ‘농촌 인력…

산포농협 장경일 조합장

가장 많이 본 기사
회사소개 | 회원약관 | 개인보호정책 | 청소년보호정책 | 기자윤리강령 | 공지사항 | 제휴/광고문의 | 기자전용게시판

Copyright ⓒ bitgaramnews.com 인터넷신문 등록 : 광주 아 00237 | 등록일 : 2016.11.18 | 발행. 편집인 : 최왕식 | 부사장 : 김재옥 l 편집국장 : 박은정

(61647) 광주광역시 남구 독립로 40 기사 제보 및 문의 : (062) 676-6687(代) 문의메일 : cws2344@hanmail.net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미경

(58325) 전남 나주시 중야2길 29 미래빌딩 2층 기사 제보 및 문의 : (061)337-4005

본사이트의 게재된 모든기사의 판권은 본사가 보유하며 '발행인' 의 사전 허가없이는 기사와 사진의 무단 전재 복사를 금합니다